2023. 5. 21. 22:14

성공적인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5가지 원칙

성공적인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5가지 원칙

1. 목표 설정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 이는 프로젝트의 성공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명확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2. 업무 분담

프로젝트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업무 분장은 필수적이다.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하고, 각자 맡은 업무를 적시에 완수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워야 한다.

3. 일정 관리

프로젝트 일정은 중요한 요소이다. 기한을 적절하게 설정하고 일정을 철저히 관리해야 한다. 따라서 대표적인 일정 관리 도구로는 Gantt Chart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4. 소통

프로젝트 수행 과정에서 많은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이 필요하다. 이 때, 소통의 문제점은 최소화해야 한다. 따라서, 회의록 등의 서면으로 기록하는 것이 중요하다.

5. 변경관리

프로젝트의 변경에 대비해야 한다. 변경에 대한 계획과 적절한 대응을 마련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현실적인 긴밀한 협력가 필요하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